2015년 2월 대만여행 2일째


대만에서의 둘째날은 택시투어를 했습니다. 


MRT라는 지하철도 있고, 버스도 정말 편리하게 되어있는 대만이지만, 멀리 떨어져 있는 곳들을 하루에 다 보자면 택시투어가 좋은 선택!


예류 - 스펀 - 진과스 - 지우펀 - 시먼딩


이번에 소개드릴 곳은 진과스입니다! 택시투어 시간이 촉박해서 광부 도시락 먹고 후딱 둘러보고 나왔어요...


많이 아쉬움이 남네요...


진과스 금광 / Jinguashih / 金瓜石


 진과스 가는 방법


MRT 중샤오푸싱역(Zhongxiao Fuxing) 2번출구로 나오면, SOGO 백화점이 있습니다.

백화점 건너편 NET 매장을 지나 조금 더 걸어가면 버스정류장이 보입니다.

1062번 버스를 타면 1시간 정도 뒤 진과스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.




마치 무슨 고대 도시에 들어가고 있는 기분이 들었어요.


저기 서 있는 노란 택시가 바로 저희가 이용한 택시인데요, 잠시 차를 세우고 이곳을 한 번 둘러보라고 하시더라구요.




여기저기 서 있는 택시들이 보이네요.




눈 앞에 펼쳐진 광경은 바로 이와 같았습니다.


아주 오래 전부터 금 성분이 물과 같이 흘러내렸기 때문에 돌들이 모두 색깔이 변했다고 하더라구요.




혹시 저 돌을 가져오면.... 금을 추출해 낼 수 있지 않을까요...?




그리고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 아주 기대되는 점심, 바로바로 그 유명한 광부 도시락입니다!


정갈하게 보자기에 싸인 모습이 뭔가 기분이 좋아지는 비주얼이네요.


저 보자기와, 도시락통은 다 먹은 뒤 가져갈 수 있답니다.




메뉴는 크게 두 가지가 있었어요. 닭고기와 돼지고기.


이 사진은 닭고기 광부 도시락인데요, 워낙 기대가 많았던 탓인지 조금은 실망스러웠어요...




이건 돼지고기 광부 도시락입니다. 


돈까스 비슷하게 고기가 올려져 있는데, 닭고기보다는 괜찮았던 것 같아요.



계산서입니다. 닭고기는 300NTD (한화 약 11,500원), 돼지고기는 280NTD (한화 약 10,500원)입니다.


금광체험은 시간이 부족해서 하지 못했구요, 유명한 금덩어리를 만져보기는 했는데 사진은 찍지 못했네요...


진과스 금덩어리를 손으로 만지면 부자가 된다는 얘기가 있어 너 나 할 것 없이 만져보기 위해 줄이 길게 이어져 있었어요.




이곳은 진과스 부근의 관우 사당입니다.


도교에서 관우를 신으로 모신다고 하는데요, 재물을 관장하는 신으로 특별히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.


멀리에서도 한 눈에 보이는 정말 커다란 크기의 관우 동상이 건물 옥상에 있습니다.





진과스 금덩어리도 만졌고, 재물의 신 관우상도 보았으니 오늘은 부자되기 코스인가 봅니다!


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 부자 되시라고 제가 이미 소원 빌고 왔답니다, 여러분 부~자 되세요!!!


홧팅2


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

Traveling/2015 Taipei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